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[광주] 아이와 가볼만한 곳 / 국립광주과학관 2024 다이노월드 솔직후기

by 채남매 육아맘 2024. 7. 2.

 

2024 다이노월드 포스터

 

💚 위치 및 주차

 

 

 

장소: 국립광주과학관 본관 기획전시실

✅ 주차: 과학관 내(유료 2,000원)

 

💚 전시 소개 

다양한 실물화석과 생동감 있는 움직이는 공룡 모형을 통해 마치 공룡시대로 여행을 온 듯한 경험과 공룡을 과학적인 시각으로 접근하고 탐구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.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지나칠 수가 없는 전시이다 🦕

전주에서도 딱 1시간 거리라서 부담 없이 다녀오기 좋다. 다행히 아이들은 너무 좋아했는데 내가 느끼기엔 살짝 아쉬웠던 전시였다. 솔직한 후기는 포스팅 마지막 부분에 적어보겠다.

 

✅ 기간: 2024. 06. 21(금) ~ 2024. 09. 01(일)

✅ 운영시간: 09:30~ 17:30(16:30 입장권 발권마감)

✅ 관람료: 성인 4,000원 / 어린이 청소년 8,000원 - 24개월 이하 무료

현장발권, 사전예약 없음

12:00~13:00 운영요원 점심/정비시간으로 미운영

✅ 입장권 소지 시 당일 재입장 가능

 

💚 세부 전시구성

 

2024 다이노월드 전시안내도

 

 

✅ 다이노 타임머신: 지구 46억 년의 드라마 / 화석으로 보는 생명의 흔적 / 알을 깨다! 공룡을 깨우다!

다이노 월드: 움직이는 공룡(12종) - 제일 메인 전시이다.

다이노 파크: 다이노 도서관 / 다이노 포토존 / 레고로 만드는 공룡

다이노 랩: 화석발굴 체험 / 내가 만드는 화석 / 3D 공룡모형 / 호박화석 현미경 관찰 / 3D펜으로 만드는 공룡(예약 필요한 프로그램들도 있다)

✅ 전시가 끝나고 나오면 굿즈샵도 있다. 

 

❣️  전시 내용이나 프로그램들을 보면 정말 아이들이 즐겁게 공룡을 알아가고 체험할 수 있도록 알차게 짜여있다. 다이노 파크는 어린 영유아들에게 좋고 다이노 랩은 초등학생들에게 좋다. 프로그램에 신경을 쓴 게 많이 보인다.

 

💚 아쉬운 점

 

✅ 매우 협소한 공간인데 예약을 받지 않고 현장발권만 해서 사람들이 너무 많았다. 비오는 날 일요일 오후였는데 지나다니면 사람들 어깨가 서로 부딪힐 정도였다(부모들 표정도 다들 정말 지쳐 보였음 😌)

 

✅ 체험내용들이 너무 좋은데 사람들이 너무 많아 대기가 많다. 참여한다 하더라도 공간이 협소하여 정신없고 시끄러워서 제대로 하기 어렵다. 

 

전시기간이 많이 남아있기 때문에 2시간씩 끊어서 사전예약을 받는게 어떨까 하고 생각했다.

 

✅ 내부조명이 너무 어둡다. 공룡시대를 극적으로 표현한것이라면 할 말이 없지만 모든 설명이나 글을 가까이 가서 봐야 하는 정도였다. 

 

✅ 초등학생에게는 다소 유치할수 있어서 차라리 어린이과학관이 훨씬 여유롭고 수준에 맞다.

반응형